드래곤즈 도그마2
드래곤즈 도그마2는 2024년 3월22일에 PS와 Xbox, 그리고 PC 버전으로 발매 된 오픈월드 ARPG 게임입니다.
여기서 ARPG는 일반적인 수동적인 턴제 알피지에서 발전하여 Active와 Action의 의미를 담아 액션성이 가미된 RPG 게임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드래곤즈 도그마에는 검사와 도적을 뜻하는 파이터와 시프, 아처와 메이지 뿐만 아니라 다양항 직업들이 있는데, 이러한 직업을 선택하고 동료를 모아 적과 싸우며 성장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드래곤즈 도그마2 직업 어빌리티 설명
드래곤즈 도그마2는 레벨이 올라갈때마다 어빌리티가 주어지며, 어빌리티는 직업과 상관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어빌리티는 2,4,6,8,9레벨에 얻을 수 있으며, 지금부터 작성되는 어빌리티의 내용은 제일 위에가 2레벨, 제일 아래가 9레벨에 해당하는 어빌리티입니다.
파이터
공격 감내 (Mettle) : 물리 방어력 30% 증가
시선 탈취 (Provocation) : 위협 100% 증가
* 적의 시선에 띄어 표적이 될 확률 증가 (어그로)
근력 증강 (Thew) : 최대 소지 중량 10kg 증가
강격 속박 (Dominion) : 들쳐매기 및 구속 시간 증가
쾌속 기상 (Diligence) : 다운 상태(쓰러지거나 기어다니는 것) 기상까지 소모되는 시간 30% 감소
워리어
정기 활성 (Vitality) : 최대 생명력 200 증가
강인한 힘 (Impact) : 뒤흔들기(홀드로 잡았을 때, 밀고 당기는 것) 효과 50% 증가
방어 격파 (Pertinacity) : 적 가드 파괴 능력 향상
충격 강화 (Dominance) : 녹다운 파워 15% 증가
고통 경감 (Intrepidity) : 공격 당했을 때, 피해량을 5% 감소해서 받음
마검사
고속 운반 (Conveyance) : 들거나, 들어올리는 운반 시에 이동속도 10% 증가
천금 (Opulence) : 골드주머니 획득시 골드량 5% 증가
음양 (Polarity) : 낮에는 물리공격력 5% 증가, 밤에는 마법공격력 5% 증가
천휘 (Refulgence) : 균열 조각(림) 획득량 5% 증가
쾌속 질주 (Athleticism) : 대시(돌진하는 동안) 스태미나 소모 10% 감소
아처
암전 토벌 (Ambuscade) : 기습 피해(적이 전투 태세를 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받는 피해) 10% 증가
기력 단련 (Endurance) : 최대 스태미나 150 증가
조명 확장 (Radiance) : 랜턴의 기름 소모량 2/3로 감소, 조명 범위 2배
핵심 공격 (Lethality) : 급소 피해(적 약점 명중시 피해) 5% 증가
고속 등반 (Avidity) : 등반 속도(절벽 및 적에게 올라타는 속도) 10% 증가
시프
기척 은폐 (Subtlety) : 위협 15% 감소 (표적이 될 확률이 줄어듬)
생명 흡수 (Gratification) : 적을 죽일 때 체력 4% 회복 (동물 포함)
인내의 완력 (Poise) : 몸부림, 휘청임 (적의 손아귀에 잡혀서 발버둥 치는 액션) 스태미나 소모 20% 감소
완력 건실 (Vigor) : 매달리기, 제압(적에게 달라 붙고, 매달리는 것) 스태미나 소모 15% 감소
맹격 (Verve) : 물리 공격력 30 증가
메이지
마법 감내 (Apotropaism) : 마법 방어력 30% 증가
축복 (Beatitude) : 치유 마법으로 회복되는 회복량 10% 증가
가호 (Intervention) : 쇠약 상태(상태이상에 걸린 상태) 시간 지속 시간 30% 감소
영령의 찬송 (Perpetuation) : 버프(인챈트 마법과 활력 증가 마법) 지속시간 20% 증가
기력 왕성 (Exaltation) : 스태미나 회복 속도 10% 증가
소서러
잠식 공격 (Asperity) : 상태 이상을 걸 확률 20% 증가
부패 연장 (Stasis) : 아이템의 훼손 속도 감소
충격 감내 (Constancy) : 녹다운 저항력 30% 증가
통마 (Catalysis) : 상성 데미지(약점에 맞는 원소 공격시) 5% 증가
맹마 (Sagacity) : 마법 공격력 30 증가
매직 아처
방어 향상 (Sustainment) : 파티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폰의 물리+마법 방어력 각각 30 증가
정기 흡수 (Voracity) : 적 섬멸 시 스태미나 10% 회복
근소한 성과 (Prolificity) : 소형몹(보스가 아닌 모든 적)의 아이템 드랍률 20% 증가
공격 향상 (Ascendancy) : 파티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폰의 물리+마법 공격격 각각 30 증가
쾌속 환생 (Amelioration) : 폰 부활 시간 1초 감소
환술사
탐지 (Detection) : 탐구심의 증거나 용의 고동 파편과 같은 주요 아이템이 근처에 있을 시 소리와 깜빡임으로 알려줌
수혜 (Enlightenment) : 재료 조합시 15% 확률로 추가 획득 (+1)
재난 회피 (Fugacity) : 우차를 타거나 야영 중에 적에기 습격 당할 확률 65% 감소
은신 (Obfuscation) : 무기 안 뽑으면(전투 태세가 아닐 때) 적에게 발견될 확률 15% 감소
매료 (Allure) : 호감 상승량 10% 상승 (사람들과 쉽게 친해짐)
소생자
쾌적한 움직임 (Zeal) : 스태미나 소모량 5% 감소
건실한 다리 (Dynamism) : 무게가 이동 속도에 미치는 영향 감소 (스태 소모량 기준 한단계 감소 Ex: 미디움 상태면 라이트 상태처럼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