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혐한
혐한은 우리 나라의 물건을 사지 않거나, 좋아하지 않는 것을 넘어서 한국을 싫어하고 나아가서는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혀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2020년대에 이르러 K-POP뿐만 아니라, 한국의 영화와 드라마들이 해외에서 호평을 받으며 한국에 대해서 호감을 가지는 친한파도 많아졌지만 반대로 인터넷 상에서는 그러한 흐름에 반감을 가지고 한국에 대해서 폄하하고 혐오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특히나 일본은 자민당이 대부분의 총리를 배출하는 우파가 득세를 하는 정치 지형을 갖고 있는데, 그만큼 한국을 배척하고 일본만을 떠받드는 극우 세력도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극우 성향의 사람들은 인터넷에 사실이 확인되지 않거나, 잘못된 소문을 퍼트리며 반한, 혐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본 혐한 트윗 논란
특히 일본은 트위터가 전체 SNS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은데, 2024년 1월9일에 올라온 하나의 글은 그 내용 자체가 터무니 없음에도 1만개의 하트와 200만의 조회수를 단 하루만에 기록하는 등 무분별한 혐한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한국 역시도 좌우를 가리지 않고, 가짜 뉴스 논란이 끊이질 않는데 이런 때일 수록 보여지는 것을 그대로 믿지 말고, 소식을 전하는 사람의 의도는 무엇일까, 이러한 소식이 사실에 근거하는 것일까 아니면 전하는 사람이 지어낸 이야기는 아닐까 의심하고 스스로 걸러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