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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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8일, EVO 철권 대회 종료 후 반다이남코에서 철권8의 출시를 공식화 하였습니다.
TWT 파이널 이후 추가 정보 공개
한국 시간으로 2023년 2월5일에서 6일까지 10시간이 넘게 진행되었던 TWT 파이널이 마무리되고 철권8과 관련 된 정보를 추가로 공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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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철권8을 소개하면서 표어로서 띄운 단어는 ’공격적인‘ 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는 어그레시브였습니다.
아무래도 철권7이 계속되는 패치와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백대쉬와 딜캐를 통해 공격자보다 수비자가 유리해지는 구도가 반복되고 게임이 루즈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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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지 아츠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지 아츠는 철권7에서 도입된 시스템으로 강력한 데미지와 파워크래시 판정으로 인해 체력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일발역전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던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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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지 드라이브 시스템은 더 이상 이어지지 않고, 삭제(Discontinue)된다고 합니다.
레이지 아츠는 캐릭터마다 판정의 특이점이 있긴 하지만 성능의 격차가 크지 않은 반면, 레이지 드라이브가 좋고 나쁨은 너무나 극명하여 캐릭터의 성능을 좌우하는 주요 지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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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드당 한 번씩 사용 할 수 있는 히트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킹오브파이터나 스트리트파이터처럼 기를 폭발시키며 10초 동안 특이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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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도중에 추가 콤보를 가능하게 한다거나, 딜레이 캐치를 당할 수 있는 기술의 딜레이를 없애주는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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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시스템이 발동 중일 때, 특정 기술의 히트를 성공할 경우 히트시스템의 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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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 시스템 발동 중에는 가드시에도 도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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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홀드 기술들은 상대방의 가드를 풀어버리는 가드 크러시 기술로 변환됩니다. 가드 크러시 이후 원투 잽이 들어가는 것으로 보아 10프레임이 조금 넘는 기술이 들어갈만한 타격 가능 이득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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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태그 시리즈에서 그랬던 것처럼 체력 회복이 가능한 체력바가 추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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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 가능 체력바는 자동으로 회복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을 타격하거나 가드시킬 때 조금씩 회복됩니다. 이 게이지는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수비보다 공격을 장려하기 위한 반다이남코의 의지가 확실히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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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7에 적용되었던 어시스트 시스템 (특정 버튼만 눌러도 콤보가 나가는 초보장려시스템)이 철권8에서도 유지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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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8은 알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EVO 2023이 열리는 날 공개되는 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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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나 윌리엄스의 참전이 확정되었습니다.
마치며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되다보니 철권8은 기존 철권7과는 확실히 다른 게임 양상이 전개될 것 같습니다. 철권7이 보급된지 거의 10년이 되었는데, 모처럼만의 신작이라 기대가 됩니다.